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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ND 이란, Google Display Network 의 약자를 말하며, 구글의 온라인 광고 플랫폼을 말한다.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사용자의 쿠키를 기반으로 관심사를 분석하고, 그에 따른 광고를 리타겟팅하여 노출해 주는 마케팅 방법이다.
사용자의 관심사, 온라인 행동, 연령, 성별 등을 고려하여 그에 맞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광고를 보여준다.
이 중, 텍스트는 검색 광고, 설명, URL 등을 구성하고 노출해 주며, 광고주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특정 키워드를 타깃으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이미지는 정적인 이미지 또는 사진, 동적인 애니메이션 또는 그래픽 등의 형태로 보여줄 수 있으며, 영상은 유튜브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비디오 방식의 광고이다.
GDN (Google Display Network) 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게임, 쇼핑, 커뮤니티, SNS 등 여러 분야에 적용되어 있어, 일상에서 온라인 활동을 하면서 자주 접하고 있다.
우리가 PC나 휴대전화를 하면서, 온라인상에서 클릭했던 제품이나 사이트 등의 쿠키를 기반으로 분석한 연관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해 주기 때문에, 관심사에 따른 클릭률과 구매로의 전환율이 높은 광고 방법이라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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